반응형
- 오늘 학습 키워드
- Time.timeScale
-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
- Time.timeScale은 일반 코루틴과 FixedUpdate에 실시간 영향을 주는 변수이다.
이걸 사용하여 게임 배속 또는 일시 정지를 쉽게 구현할 수 있다.
- Time.timeScale은 일반 코루틴과 FixedUpdate에 실시간 영향을 주는 변수이다.
-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& 에러
- 문제&에러에 대한 정의
- 오늘 부캠에서 준 강의 좀 보고 원래 하던UI 작업을 하고 있었다.
강의는 워낙 입문자용이라 2시간짜리를 10분만에 다 봤다.
UI작업은 잘 되었나 체크를 하려고 하니 빌드에러에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하니 에뮬레이터가 죽는 등 다양한 에러가 났다.
- 오늘 부캠에서 준 강의 좀 보고 원래 하던UI 작업을 하고 있었다.
- 내가 한 시도
- Google Play Plugin 재설치(효과 x)
- 다른 가상 디바이스에서 실행(효과 x)
- 실제 디바이스에서 실행(실행 가능)
- 해결 방법
- 아직도 해결 못함 쉽지 않은놈을 만난듯?
원래 잘 작동했었는데 전에 OS깨져서 다시 설치한 이후로 뭔가 충돌나는것 같음
- 아직도 해결 못함 쉽지 않은놈을 만난듯?
- 새롭게 알게 된 점
- 강의에서나온 Time.timeScale말곤 하루종일 배운게 없음;;
- 이 문제&에러를 다시 만나게 되었다면?
- 나중에 해결 된다면 다음 TIL에 방법을 적을 예정
-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
- 똑같이 UI 작업
- 강의 살짝 훑기
- 망할 에뮬레이터 연동 성공하기(제일 우선)
- 문제&에러에 대한 정의
다음으로 시도할건 전 버전을 패키징해서 새롭게 프로젝트 만든 뒤 내부 데이터 전체를 이동할 예정
어차피 작업한 내용은 많지 않기에 한두시간정도면 다 할듯? 이거로 되면 좋겠다
반응형
'부트캠프 > 스파르타코딩클럽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] TIL - 4 (0) | 2025.06.12 |
---|---|
[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] TIL - 3 (0) | 2025.06.11 |
[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] TIL - 1 (0) | 2025.06.09 |
[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] 달리기반 문제 2-4 (0) | 2025.06.09 |
[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] 달리기반 문제 2-3 (0) | 2025.06.09 |